当前位置:首页 >> 오빠는 잘 있단다 (哥哥过得挺好) >> 歌曲列表 第1页
오빠는 잘 있단다 (哥哥过得挺好)

오빠는 잘 있단다 (哥哥过得挺好)

더욱 강력해진 세련미와 성숙미로 돌아온 오빠들. 장미여관, 3년만의 정규앨범 [오빠는 잘 있단다] 음악성은 물론 대중성까지 겸비한 마성의 밴드 장미여관이 정규2집 앨범 [오빠는 잘 있단다]와 함께 우리 곁으로 돌아온다. 디지털 싱글, 영화 및 드라마 OST 작업을 제외하고 딱 3년만의 정규앨범이다. 기나긴 공백을 깨고 발매한 정규앨범이니만큼 더욱 성숙하고 세련미 넘치는 곡들로 풍성하게 채워냈다. [오빠는 잘 있단다]는 “장미여관”스러운 위트 넘치는 곡에서부터 자신의 삶을 담은 솔직한 이야기, 자칫 의아할 수도 있는 무거운 주제의 곡까지 풍부한 소재들로 듣는 재미를 더해준다. 장르의 다양성도 놓치지 않았다. 어느 특정 장르에 얽매이지 않고 앨범에 수록된 10트랙 전체에 여러가지 색을 표현해 내었기 때문에 듣는 내내 지루할 겨를이 없다. 사실 장미여관 정규2집 앨범 기획단계는 오래 전부터 시작되었다. 하지만 수많은 데모곡들 중에서 앨범에 실을 수록곡을 선택하는 데 신중함을 더했고 녹음과정에서도 보컬부터 비교적 작은 비중의 악기 하나하나까지 섬세한 작업을 거쳤으며 편곡에서도 역시 긴 시간을 투자하였다. 그렇게 오랜 시간에 거쳐 차곡차곡 신중하게 진행되어온 이 앨범은 완성도 높은 사운드로 리스너들에게 좀 더 질이 좋은 고퀄리티의 음악을 제공한다. 장미여관은 [오빠는 잘 있단다]를 발매하며 두 개의 타이틀로 활동을 시작한다. 첫 번째 타이틀곡 ‘퇴근하겠습니다’는 먹고 살기 바쁜 요즘, 생계를 위해 어쩔 수 없이 본인의 꿈을 잊은 채 꿈과는 거리가 먼 일을 하며 살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하고픈 이야기를 담았다. 이제 삶의 무게에서 “퇴근”하여 자신의 꿈을 찾아가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이 곡은 씁쓸한 현실에 고하는 장미여관의 쓴소리에 통기타, 하모니카의 아날로그적인 선율을 담아 잔잔한 감동을 준다. 또한 ‘퇴근하겠습니다’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안세하”가 출연하여 꿈을 향해 발을 내딛는 젊은이의 감성을 진지하게 표현해내어 그 특별함을 더하였다. 두 번째 타이틀곡 ‘이방인’은 지금까지 장미여관이 한 번도 시도하지 않은 사운드로, 기존 장미여관의 곡들이 포크나 복고적인 밴드 사운드에 집중했다면 ‘이방인’은 보컬에 집중하고 전체적인 분위기를 중요시하였다. 가사에서도 재미요소를 배제하고 음악적으로 다가갔다. 전체적으로 트렌디하면서 세련된 느낌의 곡이다. 장미여관은 정규2집 [오빠는 잘 있단다]를 통해 외적인 세련미와 음악적 성숙미를 고루 어필할 예정이다. “잘” 있는 오빠들의 “잘” 빠진 음악. 소소한 재미에서부터 자연스러운 인간적인 감정을 솔직하게 풀어낸 깊이 있는 장미여관의 음악을 감상해보자.

专辑歌曲列表

共有2
1

声明:本站不存储任何音频数据,站内歌曲来自搜索引擎,如有侵犯版权请及时联系我们,我们将在第一时间处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