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TEEN TOP)’, 으로 화려한 컴백!
타이틀곡 ‘서울밤’을 통해 틴탑과 365일 축제의 밤!
중독성 있고 신나는 음악과 오차 없는 칼군무로 눈길을 끄는 그룹 ‘틴탑(TEEN TOP)’이 미니 앨범 을 통해 듣기만 해도 신나는 트랙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돌아왔다.
▶ ALBUM : 틴탑이 표현한 서울의 밤 #사랑 #꿈 #아이돌
‘틴탑’ x ‘용감한 형제’ = 불변의 케미스트리
틴탑의 새 앨범 은 밝게 빛나는 ‘서울밤’과도 같이 꺼지지 않는 화려한 틴탑의 모습들을 음악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사랑이 피어나는 도시, 어린 틴탑이 가수로서의 꿈을 키워 온 도시, 그리고 글로벌 KPOP돌 틴탑이 활동하고 있는 도시.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 대한 중의적인 의미가 담긴 이번 앨범은 서울의 밤을 아름답게 표현하고 있다.
총 여섯 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은 틴탑의 ‘미치겠어’, ‘긴 생머리 그녀’, ‘장난아냐’ 등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대표 히트곡들을 프로듀싱한 브레이브 사운드의 ‘용감한 형제’가 지난 정규 2집에 이어 다시 한 번 틴탑과 손을 잡아 또 한 번 ‘틴탑스러운’ 앨범을 완성해냈다.
특히, 타이틀곡 ‘서울밤’에서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 파워풀한 리듬, 틴탑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틴탑 특유의 경쾌함을 극대화 시킴과 동시에 서울의 밤을 들썩거리게 만드는 페스티벌 현장을 연상케 만든다. 또, 멤버 창조는 ‘놀면 돼’와 ‘헤어지고 난 후’ 등 자작곡을 수록하며 이번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 TITLE : ‘서울밤’, 불빛이 꺼지지 않는 화려한 틴탑의 밤
올 상반기 드라마 OST 엔딩 테마에 참여하고 안방 시청자들에게 목소리를 알린 틴탑이 2018년의 첫 앨범 의 타이틀곡 ‘서울밤’을 통해 ‘틴탑’만의 색깔이 무엇인지 확실히 보여준다. 신곡 ‘서울밤’은 틴탑과 다수의 앨범을 작업하며 틴탑의 대표 히트곡들을 탄생시킨 ‘용감한 형제’와 프로듀싱팀 ‘투챔프’의 합작품으로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수도 ‘서울’의 밤을 표현한 가사와 C.A.P.의 랩이 인상적인 곡이다. 서울의 밤을 틴탑 특유의 경쾌함으로 물들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PERFORMANCE : ‘서울지앵’ 퍼포먼스, 이것이 서울이다!
틴탑이 가수의 꿈을 키우던 연습생 시절부터 글로벌 KPOP 아이돌이 된 지금까지. 어느덧 서울에서 지낸 기간이 훨씬 더 많아진 틴탑이 서울을 대표해 ‘서울지앵’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그 동안 현란한 스텝 댄스와 칼 같은 군무로 화려하지만 따라하기 힘든 퍼포먼스를 선보인 틴탑이 이번에는 ‘틴탑스러움’과 ‘대중성’을 모두 잡아냈다.
도입부에서는 정교한 동선과 세밀한 춤선, 그리고 칼 같은 군무로 완성도를 높이고, 후렴구에서는 강렬하고 쉽게 기억에 남는 ‘캐치 안무’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 PHOTO CONCEPT: 자유로운 영혼들의 ‘PARTY NIGHT’!
틴탑의 컴백을 본격적으로 알린 의 단체 오피셜 포토에서 틴탑은 친형제와도 같은 사이를 자랑하며 유쾌한 웃음을 짓고 있다. 첫 번째로 공개된 단체 사진 속 틴탑은 레트로 의상을 입고 밝은 컬러의 염색을 한 채 ‘불금’을 즐기는 서울의 청춘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된 사진 속 틴탑은 댄디한 분위기의 수트에 각자 포인트를 더해 패션쇼 애프터파티룩을 소화해내는 등 화려한 서울의 밤을 틴탑만의 분위기로 표현해내 이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냈다.
▶ MUSIC VIDEO: ‘서울밤’에 담긴 청춘들의 희로애락
피자배달부부터 고시생까지! 틴탑이 그려낸 리얼한 ‘서울밤’
타이틀곡 ‘서울밤’의 제목을 따라 이번 틴탑의 뮤직비디오에는 ‘서울밤’의 아름다움을 담아낸 서울의 명소들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그 속에서 틴탑은 이 시대 청춘들의 다양한 모습들로 변신해 보다 리얼한 서울의 밤을 표현해낸다. 평범한 20대의 모습을 한 캡, 가난한 거리의 뮤지션으로 변신한 천지, 사랑의 아픔을 온몸으로 뿜어내는 니엘, 오토바이 위 피자배달부가 된 리키 그리고 고시생을 연기하는 창조까지. 뮤직비디오 내내 쉴 새 없이 달리는 틴탑은 쉴 틈 없는 청춘들의 일상을 담아내며 불빛이 꺼지지 않는 도시. 서울 속 희로애락을 그려내 공감을 이끌어 낸다.
▶ ‘SEOUL NIGHT’ TRACK LIST
01. NIGHT!
Composed by 용감한 형제, 투챔프 / Lyrics by 용감한 형제 / Arranged by 투챔프
‘SEOUL NIGHT’의 출발을 알리는 곡. 웅장한 피아노 사운드를 시작으로 세련된 Future Synth가 더해져 타이틀 곡 ‘서울밤’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02. 서울밤 (SEOUL NIGHT)
Composed by 용감한 형제, 투챔프 / Lyrics by 용감한 형제, 투챔프, C.A.P / Arranged by 투챔프
브레이브 사운드의 수장 ‘용감한 형제’와 프로듀싱팀 ‘투챔프’의 합작품으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시작한다. 파워풀한 리듬에 세련된 ‘퓨처 사운드’가 더해진 ‘Future EDM’ 장르의 곡이다.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수도 ‘서울의 밤’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리더 ‘C.A.P’이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해 아티스트적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주었다. 틴탑 특유의 경쾌함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이번 앨범에서는 한층 더 세련된 모습의 틴탑을 느낄 수 있다.
03. 놀면 돼 (Let’s play!)
Composed by 허성진, 창조 / Lyrics by 창조, 허성진, C.A.P / Arranged by 허성진, 창조
올해 초, 틴탑의 팬미팅에서 선공개 됐던 창조의 팝 댄스 곡. ‘걱정 없이, 후회 없이 오늘을 놀자!’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 앨범의 ‘뭐가 문제야’에 이어 이번에는 ‘놀면 돼’로 한층 Young하고 밝고 신나는 틴탑스러움을 제대로 표현해냈다.
04. 클났네 (S.O.S)
Composed by 용감한 형제, JS, 투챔프, 차쿤 / Lyrics by 용감한 형제, 차쿤 / Arranged by JS, 투챔프
‘용감한 형제'를 필두로 브레이브 사운드 소속 프로듀서 ‘JS', ‘투챔프', ‘차쿤'이 의기투합해 완성한 ‘Dance Pop’ 장르의 곡이다. 스윙 기반의 리듬에 세련되고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와 펑키한 기타 리듬이 더해졌다. '안 되는 걸 알면서도 멈출 수 없는 사랑'을 '클났네'라는 단어로 표현해 재미를 더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05. 니가 없으면 (Without you)
Composed by 용감한 형제, 투챔프 / Lyrics by 용감한 형제 / Arranged by 투챔프
‘Future Pop’ 사운드 기반의 하우스 트랙으로 사랑에 아파하는 모습을 “죽는 게 낫겠어”라는 가사로 표현해 연인 사이에 공감할 수 직설적인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06. 헤어지고 난 후 (Go away)
Composed by 권박사, 창조 / Lyrics by 창조 / Arranged by 제2분당선, 창조
나일론 기타 기반의 따뜻한 편곡으로 이루어진 '헤어지고 난 후'는 ‘뭐가 문제야’, ‘7월의 만남’을 함께 한 '창조'와 '권박사'의 합작품이다. 사랑하는 남녀가 마음이 식은 상태로 서로의 끈을 놓지 못하다가 결국 둘 사이를 정리하는 상황과 사랑하지만 이미 돌이킬 수 없는 마음의 상태를 담은 곡이다. 일반적인 구성과는 달리, 3 번의 후렴구 파트 모두 다른 조합의 멤버들이 불러 보컬 개개인의 감성과 해석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