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하겠습니다 (I Shall Debut)
원위, 원어스 11명의 청춘들이 전해주는 솔직하고 아름다운 메시지!
RBW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 ‘데뷔하겠습니다’의 그 마지막 장 [LAST SONG]
RBW의 최초 보이그룹 탄생을 위한 1년간의 데뷔 프로젝트인 ‘데뷔하겠습니다’의 주인공 원위, 원어스가 첫 디지털 싱글 앨범인 ‘데뷔하겠습니다’를 발매한다.
‘원위’는 KBS ‘더 유닛’에 출연하여 주목을 받았던 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로 구성된 5인조 밴드이고, ‘원어스’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와 JTBC ‘믹스나인’에 출연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던 건희, 환웅, 서호, 레이븐, 이도 와 시온으로 구성된 6인조 아티스트형 퍼포먼스 그룹이다.
원위, 원어스 데뷔 프로젝트 ‘데뷔하겠습니다’는 총 6번의 공연과 버스킹 그리고 그들의 리얼한 모습을 담은 리얼리티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이루어진 대형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의 마침표인 동시에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타이틀곡 ‘LAST SONG’은 초반부의 서정적인 기타리프에서 후렴부의 반전 사운드가 매력적인 ROCK과 DANCE가 믹스된 ROCK/DANCE 곡으로 오랜 시간 기다려 와준 팬들로 인해 힘든 시기를 이겨내고 새로운 시작을 함께하자는 의미를 담은 노래이다.
특히 이번 앨범의 아트워크는 원어스의 멤버인 ‘레이븐’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색과 이제 막 피어나기 시작하는 꽃으로 새로운 시작에 대한 다짐을 표현했다. 이번 곡은 또한 원위 멤버인 강현의 기타, 키아의 베이스, 하린의 드럼 연주가 더해져 더욱 파워풀한 사운드를 만들어 내며 멤버들이 직접 참여한 앨범으로 의미를 더했다.
‘LAST SONG’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원위, 원어스 그리고 팬들과 1년 동안 함께 만든 ‘데뷔하겠습니다’ 프로젝트의 추억들을 다시 만나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위, 원어스 그들만이 보여줄 수 있는 평범하지만 특별한 청춘의 모습도 만나 볼 수 있다.